이것저것 N후기

[파라핀치료기] 손가락 관절 치료엔 엄마손 파라핀 베스 (파라핀치료기 사용법, 효과)

N잡담러 2023. 3. 30. 20:44
728x90
반응형

엄마가 어느 날 손가락 관절 마디마디가 붓고, 아프다는 얘길 하더라고요.

손을 보니 손 전체가 뻣뻣해질 정도였어요.

뭐가 좋을까 알아보다가 물리치료실에서 쓰는 파라핀 치료기를 사드려야겠다. 생각했어요.


[엄마손 파라핀 베스]

 

반응형


◼︎ 엄마손 파라핀 베스
◼︎ 구매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메이크맨“
◼︎ 기본구성 : 파라핀치료기 + 손발커버(무료증정) + 기본 멘톨 왁스 4개
◼︎ 주문 금액 : 베스 109,000원 + 추가 왁스 1박스 (19,800원)
◼︎ 할인적립 : 스토어찜 1000원 할인 + 구매확정 및 포토리뷰 시 5,143원 추가 적립
◼︎ 예열시간 3시간 30분 / 타이머 기능 있음
◼︎ 네이버 사용자 평점 : ★4.7점

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
파라핀 치료기_엄마손 파라핀 베스

 
파라핀 치료기를 검색해서 알아봤는데
엄마손 파라핀 베스가 5년 연속 1위에다가 백화점 입점도 되어있다고 하고,

산후조리원에도 납품하여 산모들이 산후조리원에서 많이 봤다는 후기를 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치료기이다 보니 아무거나 막살 수는 없잖아요..
보다 저렴한 파라핀 치료기도 있었지만, 1-2만 원 더 보태서 엄마손 파라핀 베스로 결정했답니다.

 
 

[파라핀 치료기 사용방법]

 

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
파라핀 치료기_엄마손 파라핀 베스

 
파라핀 치료기를 뜯자마자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예열시간이 3시간 30분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평상시에 원하는 시간에 융해가 완료되도록 엄마손 파라핀 베스는 타이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1. 우선, 기본 구성으로 같이 오는 파라핀 왁스 4개소를 모두 뜯어 줍니다.
왁스는 한 번에 최대 6개까지 넣을 수 있지만, 4개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양입니다.
만약 더 추가를 원하시면 한번에 6개를 융해하면 안 되고, 4개를 먼저 융해한 후 추가로 하나씩 융해하라고 하네요.
 
2. 왁스 4개를 모두 파라핀 베스에 넣은 후 나중에 바닥 열판에 손이 닿아 화상을 입지 않도록 보호 받침대를 위에 올려줍니다.
 
3. 바로 전원버튼을 올려주고, 전면 조절부에 있는 power버튼도 같이 눌러 줍니다.
   (온도설정은 50~60도까지 설정할 수 있지만, 융해 시에는 강제 60도로 설정이 되며, 융해가 완료되면 전면 조절판의 온도가 55도가 표시가 될 때 상세 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
파라핀 치료기_엄마손 파라핀 베스

 
4. 약 3시간 30분 후 융해가 완료되면 깨끗이 씻은 손을 융해된 왁스에 4~5초 정도의 간격으로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5. 파라핀 왁스가 4-5겹이 될 때까지 하시고, 모두 완료가 되면 사은품으로 주어진 비닐을 씌워 장갑을 끼고 15분 정도 기다리시면 됩니다.
 
비닐과 장갑을 끼는 이유는 파라핀왁스를 벗겨낼 때 좀 더 쉽게 벗겨질 수 있도록 하는 의미도 있지만, 파라핀이 굳는 시간을 지체해 주는 역할을 하면서, 보다 보습이 더 잘되는 것 같습니다.
 
6. 15분 후 파라핀 왁스를 벗겨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번 손에 씌운 파라핀 왁스는 원래 버리는 것이 원칙이나, 그렇게 했다간 비싼 왁스를 금방 다 쓸 것 같더라고요.
물리치료실과 같이 여러 사람이 쓰는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저희 엄마는 바로 파라핀 왁스에 한번 더 넣어 쓰신다고 하시네요.
그렇다고 해도 크게 문제 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아껴야지요.. )
 
 

[파라핀 치료기 효과]

파라핀 치료는 온열찜질로 조직을 이완시켜 주며, 긴장 및 통증을 감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관절염, 힘줄염, 인대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파라핀-치료기-엄마손-파라핀-베스
파라핀 치료기_엄마손 파라핀 베스




장갑을 끼고 15분 정도 지난 후에 파라핀을 벗겨 내보았습니다.
 
평상시에 수족냉증도 있는 저희 엄마께서는 파라핀치료를 하고는 땀이 송골송골 맺힐 정도였어요.
수족냉증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회 치료에도 뻣뻣했던 손가락이 훨씬 부드러운 게 손을 잡자마자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치료 후 일정시간 장갑을 끼워두니 훨씬 보습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았어요.

 

 

 

통증이 심할 경우 아침저녁으로, 어느 정도 치료가 계속 필요할 경우 하루 1회 치료가 권장되며,

보통의 경우엔 1주일에 2-3회 치료를 권장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파라핀 치료 기기는 안 써봤지만, 엄마손 파라핀 베스는 산후조리원에도 납품 한 만큼

다른 제품보다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예열시간이 길긴 하지만, 일반적인 파라핀 치료기와 예열시간도 동일하고

예열시간이 길다는 점을 간과하여 타이머 기능도 탑재되어 있으니 손이 잘 치료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파라핀 치료기 엄마손 파라핀 베스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