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N후기

[앱코 KN10 BT] 보글보글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내돈내산!

N잡담러 2023. 1. 25. 16:19
728x90
반응형

맥북에어 M2를 선물 받았으나, 윈도우를 써야 하는 저는 '패러렐즈'를 다운로드하여 윈도우를 설치했어요.
(맥북에어M2 후기는 따로 올릴 예정이에요~)
윈도우 작업상 한/영 전환과 윈도우 작업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게 하려고 키보드를 엄청 찾아봤답니다 ㅜㅜ

직업상 숫자키패드가 꼭 있어야 하기 때문에 풀배열을 찾고 있었는데,
당초 기계식 키보드의 '보글보글' 소리에 매혹된 저는 엄청난 써치를 하고 있었어요.

키크론 키보드는 너무 비쌌고, 앱코를 추천받아 KN10 BT를 구매했지요..! (거금 13만원을 지출했어요 ㅠㅠ)

012
앱코 KN10 BT 45g

■ 모델명 : 앱코 KN10 BT - 45g 화이트

■ 구매처 : 쿠팡 (131,500원)


이 제품은 무접점 키보드로 키감이 아주 보글보글 거려요~
55g이 더 보글보글한 키감이라는데, 블루투스 기능이 없어서 아쉽지만 45g으로 구매했답니다.

묵직한 무게에 이렇게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어서, 쉽게 움직이지 않아요~
높이도 아주 딱 적당해서 맥북을 안 쓰는 날은 회사 윈도우 데스크톱에 연결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루종일 액셀을 다루는 직업인데, 일주일 동안 손목이 아프지 않았어요.
회사 내 저희 부서 사무실이 아주 조용한 편인데, 일반 키보드 소리와 크게 다르지 않을 만큼 거슬리지 않아요.
대신 보글보글 거리는 키감 때문에, 자꾸 일을 하고 싶어 집니다..ㅎ

■ 장점

1. 맥북에서 패러렐즈 윈도우 환경으로 전환할 때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어요. (한영키 자동전환)
2. 보글보글 거리는 키감에 타자를 계속 치고 싶어지는...
3. 밀리지 않는다.
4. 블루투스 장치를 최대 3개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맥북, 핸드폰, 아이패드등 동시사용/전환 가능)

■ 단점

1. 한자 키패드가 일반 키보드와 배열이 달라요. (한자 키보드 → 오른쪽 컨트롤키)
2. 무거워서 이동성은 떨어집니다.

단점은 이동성이 떨어지는 것 말고는 적응만 한다면 크게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아요~
회사용으로 앱코 KN10 55g 추가 구매 예정인데, 추후 구매하게 되면 후기 올릴게요

728x90
반응형